히스피 신규 창업 점주님 Q&A 작성일2024.09.04
본문
Q1. 히스피 브랜드를 알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1. 전업주부로서 인생의 제2막을 준비하며 어떤 브랜드의 카페를 운영할지 고민하던 중에 네이버 카페에서 우연히 히스피 가맹 광고를 보게 되었고, 그 후 브랜드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히스피 관련 기사와 글을 찾아보며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Q2. 히스피 가맹 결정하게 된 계기를 알고 싶습니다!
A2. 히스피 브랜드를 처음 알게 된 후에 히스피에 대한 다양한 기사와 자료를 꼼꼼히 찾아보았습니다.
특히 히스피가 주로 부산지역에 가맹점을 두고 있어 대전에서 창업을 하는 것이 적절할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히스피가 다양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여러 업무 계약을 성공적으로 체결한 기사를 보면서, 이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프랜차이즈 사업을 빠르게 확장시키며 히스피를 성장시킨 젊은 대표님의 에너지와 열정을 담은 기사 내용이 신뢰감을 주었고, 이러한 믿음이 최종적으로 히스피 가맹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Q3. 히스피 커피 맛과 퀄리티가 가맹 결정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A3. 히스피 커피의 맛과 퀄리티는 가맹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커피 브랜드마다 아메리카노의 맛과 향이 쓴맛, 신맛, 탄맛 등으로 강하게 느껴질 때가 많지만, 히스피의 아메리카노는 여러 가지 맛 중 어느 하나의 특정 맛보다는 모든 맛이 균형 있게 어우러져 원두의 밸런스가 매우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때문에 특정 고객층에 치우치지 않고,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커피라는 점에서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Q4.타 브랜드와 비교해봤을 때 히스피 메뉴의 특별한 점 / 창업 성공의 확신이 든 메뉴
A4. 시그니처 크림라떼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할 때 독특하고 이목을 끌 수 있는 메뉴가 있는 곳을 찾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우유가 첨가된 커피를 선호하지 않았지만, 히스피의 시그니처 크림라떼를 맛본 후 그 쫀득한 크림과 뛰어난 맛에 감명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아, 이거다!’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웃음)
그리고 시그니처 크림 라떼 중 흑임자 크림라떼는 처음에는 호불호가 갈릴 것이라 예상했지만,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예상외로 큰 인기를 얻고 있어 놀랐습니다.
그리고 히스피의 빙수도 가격이 합리적이면서도 유명 프랜차이즈보다 맛이 뛰어나고, 얼음이 보들보들하여 너무 매력적이라서 히스피 빙수에 빠질 거 같습니다.
1인용 빙수도 있어 혼자 와도 좋고, 여러 명이 함께 와서 다양한 빙수를 즐길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디저트는 모든 제품들 맛이 전체적으로 뛰어나고 식감도 부드러운 것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 매장에서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Q5. 히스피만의 특별한 인테리어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5. 히스피의 인테리어는 독특하게 캐릭터화 된 브랜딩이 매력적이며, 제주도의 따스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물씬 느껴져 좋습니다.
이 따뜻한 분위기는 고객들에게 친근함과 안락함을 제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히스피 서대전점 비하인드 스토리>
가맹을 결정한 이후, 그 어느 때보다 열정적으로 준비하며 즐겁고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히스피에서 받은 교육과 다양한 지원 덕분에 더욱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카페와 관련된 경험이 전혀 없던 전업주부로서, 도화지 같은 상태에서 차근차근 잘 알려주고 도움을 주셔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 또래의 주부들이 창업을 시도하지만 쉽지 않은데, 히스피와 함께하게 되면서 긴장도 많이 되고 기대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창업은 제 인생의 큰 전환점이 되었으며, 많은 주부들에게 용기를 주고 싶습니다. 이제 시작했으니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달려가겠습니다!(의지)